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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이슈

신분증 재발급 방법 (온라인/오프라인)

by ·1시간 전 2024. 3.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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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2. 정부24 홈페이지 로그인

3. 로그인 후, '주민등록증 재발급' 검색

4. '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 클릭

신분증 분실 시, 신분증 재발급을 받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분증 재발급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이렇게 총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바쁜 일상속에서 시간을 아끼기 위한 방법인 온라인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정부24 -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24는 정부의 민원 서비스, 정부혜택(보조금24), 정책정보/기관정보 등을 한 곳에서 한 눈에 찾을 수 있고 각 기관의 주요 서비스를 신청·조회·발급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입니다

www.gov.kr

2. 정부24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이 아니시라면, 먼저 회원가입을 합니다. 그 후에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등으로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3. 로그인 후, '주민등록증 재발급' 검색

로그인을 했다면, 우측 상단에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입력해서 검색해줍니다.

4. '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 클릭

'주민등록재발급'을 검색하면 아래처럼 검색결과가 확인되는데요. 가장 위에 있는 '주민등록재발급신청' 신청하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신분증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분증 재발급에 필요한 기간은 대략 20일정도라고 하니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온라인으로 신분증 재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주민센터 방문

집 근처에 있는 주민센터에 방문합니다. 방문 후, 신분증 재발급에 관련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는데요. 주민센터에 방문하기 전에 몇 가지 준비물이 있습니다.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분증에는 사진이 들어가야하기 때문에, 6개월 이내에 찍은 신분증 규격에 맞는 사진이 필요합니다. 사진관에 가서 찍으셔도 되고, 요즘은 어플을 통해 셀프로도 촬영이 가능하니 본인에게 더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민센터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이니 업무시간내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오프라인 역시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신분증 재발급까지 대략 2주 정도 기간이 걸립니다. 신분증은 택배로 받을 수 없으니, 안내 문자를 받은 후에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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